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입찰공고 제       2024-07       호   
  
      용역 입찰 공고   
  
   
 
          |       |              <                   이 계약은 청렴계약                   (                   서약                   )                   제가 적용됩니다                   >            |       | 
       |       |       | 
       |       | 
       |       |              이 계약은                   「                 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                  」                   제                   5                   조의                   2                   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                 .                  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                   ·                   승낙하여야 하며                   ,                  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해서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                  .                           본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청렴계약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(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서약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)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서를 제출 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우리 재단에 청렴계약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(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서약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)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.                   |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「                 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                  」                   제                   5                   조의                   2                   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                  입찰                   ․                   낙찰                   ,                  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                   (                   준공                   ․                   납품 이후를 포함한다                   )                   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                  ,                  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                   ․                  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                   ․                   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                  ,                   이에 민                   ․                   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                  .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1.            |              금품                   ,                   향응                   ,                   취업제공                   (                  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                  )                   및 알선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                   (                   授受                   )                   하지 않겠습니다                   .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2.            |             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                 .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3.            |            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                   ·                   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                 .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4.            |              「                 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                  」                   제                   4                   조의                   2                   제                   1                   항제                   2                   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                  .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            -                   입찰자                   :                   입찰금액의                   100                   분의                   5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-                   계약상대자                   :                   계약금액의                   100                   분의                   10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| 
   
   
 
  
   
 
          |              공고일            |              2024                   년            |              4                   월            |              25                   일            |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등록 마감일시            |              2024                   년            |              5                   월            |              7                   일            |              10:00            | 
   
   
 
  
  
    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      「       (       재       )     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회계감사인 선임 용역       」       을 수행할 기관을 선정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여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    .   
  
      2024       년       4       월       25       일   
    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이사장   
      1.       입찰에 부치는 사항   
  
   
 
          |              분류            |              내용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용 역 명            |                          (                   재                   )                 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회계감사인 선임용역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수행기간            |                          계약 체결일로부터            |              3                   년 이내            |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기초금액            |              84,000,000            |              원            |              (                   부가가치세 포함                   )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추정가격            |              76,363,636            |              원            |              (                   부가가치세 미포함                   )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과업범위            |                          제안요청서 참조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입찰                   (                   계약                   )                   방법            |                          제한경쟁입찰                   (                   협상에 의한 계약                   ,                   하도급                   ․                   공동수급 불허                   ,                   총액                   )            | 
   
   
 
  
      2.       전자입찰 접수 및 개찰일시       ※       시스템 장애발생시 개찰시간이 지연될 수 있음   
  
   
 
          |              접수개시일시            |              접수마감일시            |              개찰일시            |              개찰장소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2024. 4. 25. 14:00            |              2024. 5. 7. 10:00            |              2024. 5. 7. 11:00            |              특구재단입찰담당자                   pc            | 
   
   
 
          *       제안서 평가 후 가격을 개찰하므로       ,       공고마감일 즉시 개찰되지는 않습니다       .   
  
  
      3.       입찰참가자격   
   
 
          |              ①            |              「                 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                  」                   제                   12                   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                   14                   조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업체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②            |              「                 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                  」                   제                   27                   조제                   1                   항 및 동법 시행령 제                   76                   조에 의거 제한 받지 않는 자                   (                   부정당업체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                  )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③            |              입찰참가 신청일 기준으로 등록 취소                   ,                   휴                   ‧                   폐업                   ,                   업무정지 등 결격사유가 없는 업체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④            |              입찰등록일 현재 재단 규정 및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상 하자가 있거나 금융기관의 신용유의정보보유자                   (                   연체거래자                   ,                   법정관리업체                   ,                   국세 및 지방세 체납기업으로 규제되지 아니한 기관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⑤            |              「                 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                  」                   시행령 제                   2                   조의                   2                   에 따라                   「                   중소기업기본법                   」                   에 따른 소기업 또는                   「                  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                  」                   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                  ,                  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되고 유효기간 내의 중                   ·                  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⑥            |              「                 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                  」                   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서 제출마감일까지                   ‘                   회계법인                   (                   업종코드                   : 1200)’                   으로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⑦            |              본 용역은 하도급 및 공동수급을 불허함            | 
   
   
 
      4.       입찰 참가 방법 및 제출 서류 안내   
  
          ○       입찰참가 방법       (       전자 제출       )   
  
   
 
          |              ①            |              가격입찰서            |              나라장터                   (                   지문투찰                   )                   를 통해 전자적으로 제출                   *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-                 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                   7                   조 제                   1                   항                   3                   호에 따라 입찰자는 입찰 후 보낸 문서함에서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                  .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*                   나라장터 가격입찰서 제출 시 세부산출내역서 반드시 첨부하여야 하며                   , e-                   발주시스템에 제출서류에는 포함하지 않습니다                   .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※                   입찰금액은 면세업자를 포함하여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작성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                  .                   면세업자가 낙찰 받은 경우 계약 전 면세사업자임을 재단에 알려야 하고                   ,                  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                 .                   만약 면세사업자로 알리지 않고 세금계산서가 아닌 계산서를 발행하여 대금 청구하는 경우 부가세 상당액을 공제하고 지급합니다                   .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②            |              입찰참가서류            |              e-                   발주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제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-                   「                   (                   계약예규                   )                  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                  」                   제                   6                   조                   (                   제안서 등의 제출                   )                   에 따라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                  ,                   수요기관에서 오프라인으로 평가합니다                   .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※                   “                   조달업체 매뉴얼                   ”                   을 참고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                  ,                  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                  e-                   발주시스템 유지                   ·                   운영팀                   (070-4056-6414, 6134, 6467)                   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                .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제안서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발표자료            | 
   
   
 
              ※       나라장터 가격입찰서 제출       , e-       발주시스템을 통한 서류제출이 완료되어야 입찰이 완료됩니다       .   
  
          ○       제출서류   
  
   
 
          |              1.                   입찰참가서류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①            |              서약서                   ,                   청렴계약                   ‧                   인권경영 이행서약서                   (                   제안요청서 내 서식 참조                   )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②            |              사업자등록증                   ,                   법인등기부등본                   ,                  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                  (                   사용인감 사용 시                   )                   각                   1                   부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③            |              제안업체 일반현황 및 연혁                   ,                   사업수행 조직도                   ,                   인력투입 현황                   ‧                   계획 각                   1                   부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④            |              자본금 및 매출액                   ,                   최근                   3                   년간 재무제표 각                   1                   부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⑤            |              소기업                   ·                   소상공인 확인서                   ,                   회계법인 등록증 각                   1                   부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⑥            |             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                  1                   부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⑦            |              (                   해당시                   )                   입찰보증보험증권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⑧            |              최근                   3                   년간 관련 용역 수행실적 총괄표                   (                   공공부문 실적만 제출                   ),                   사업 실적증명서 각                   1                   부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⑨            |              독립성 확약서                   (                   제안요청서 내 서식 참조                   )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⑩            |              기업신용평가등급 확인서                   ,                   과업책임자 재직                   ‧                   경력 증명서 각                   1                   부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2.                   정성 제안서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①            |              정성 제안서                   1                   부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3.                   발표자료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①            |              발표자료                   1                   부            | 
   
   
 
  
          ※           각 서류는 상기       4       개의 파일       (       입찰참가서류       ,       정성 제안서       ,       정량 제안서       ,       발표자료       )       로 압축하여 제출 바랍니다       (       전체 용량       150mb       이내로 제출       ).   
  
          ○       제안서 평가   
  
   
 
          |              평가방식            |              발표평가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평가장소            |              대전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회의실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평가일시            |              2024. 5                   월 예정            | 
   
   
 
          ※           평가 일시 및 장소는 변동될 수 있음       .   
  
      5.       입찰보증금   
  
          ○           입찰자가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      100       분의       5       이상       (       「       국가계약법 시행령       」       제       37       조 제       1       항 단서조항에 따른 기획재정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는       1       천분의       25       이상       )       의 입찰보증금을 납부 하여야 합니다       .   
  
          -       신용정보 관리규약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   
  
          -       입찰공고일 이전       1       년 이내에       「     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      」       제       76       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       (       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 중인 경우를 포함한다       .)   
  
          ○           상기에 해당하지 않는 자에 대해서는       입찰보증금은 면제       하되       ,      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     .   
  
          -      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      :      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대신합니다       .   
  
          ○           납부기한 및 장소       :       입찰보증금은 반드시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      (       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      ) 18:00       까지 입찰서 제출마감일 이전부터 입찰서 제출마감일 다음날로 기산하여       30       일 이상의 전자화 된 이행       (       입찰       )       보증증권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      (g2b)       으로 전자송부 하여야 합니다       .   
  
          ○           낙찰자로 결정된 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금액의       1       천분의       25       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에 납부       (       귀속       )       하여야 하고       ,      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됩니다       .   
  
      6.       낙찰자 결정방법   
  
          ○       하기 비중으로 평가하고 종합평점 결과 최고점수를 얻은 업체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한 후 협상에 의하여 낙찰자를 선정합니다       .   
  
   
 
    
 
          ※       가격 평가는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 별표       1       에 따름   
      7.       유의사항   
   
 
          |              ①            |              입찰참가자는 제안요청서                   ,                   계약예규 일반용역입찰유의서                   ,                   용역계약일반조건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셔야 하며                   ,                  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                 .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②            |              제안요청서의 제안 일반사항에 명시된 사항 및 증빙서류를 갖추지 않은 제안서는 접수하지 않습니다                   .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③            |            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계약업무요령 제                   14                   조 및 계약예규 일반용역입찰유의서 제                   12                   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무효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     .            | 
   
   
 
  
      8.       안전       ·       보건 의무 확보 준수   
  
          ○           본 입찰에 참여한 업체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       4       조 및 제       9       조에 따라 다음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      ,       입찰자는 현장여건       ,      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함   
  
          ○          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      ,       재단 요구 시 안전관리계획서를 재단에 제출하여 적격수급인 심사를 승인을 받아야 함       .   
  
          ○           적격수급인 심사 주요 항목   
   
 
          |              부 류            |              세부분류            |              내 용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안전보건관리체제            |              1.                   일반원칙            |              도급                   ‧                   수급인의 안전보건방침 적정 여부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2.                   계획 수립            |              산업재해 예방활동에 대한 수급인의 이행계획 적정 여부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3.                   역할 및 책임            |              이행계획 추진을 위한 구성원의 역할 분담                   (                   본사                   ,                   현장                   )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실행수준            |              4.                   위험성평가            |              도급작업의 위험성 평가결과에 대한 이해수준 등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5.                   안전점검            |              안전점검 및 모니터링                   (                   보호구 착용 확인 포함                   )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6.                   이행확인            |              안전조치 이행여부 확인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7.                   교육 및 기록            |              안전보건교육 계획 및 기록관리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8.                   안전작업허가            |              유해                   ‧                   위험작업에 대한 안전작업 허가 이행수준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운영관리            |              9.                   신호 및 연락체계            |              도급                   ‧                   수급업체 신호 및 연락체계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10.                   위험물질 및 설비            |              유해                   ‧                   위험 물질 및 취급 기계                   ‧                   기구                   ‧                   설비의 안전성 확인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11.                   비상대책            |              비상시 대피 및 피해 최소화 대책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재해발생수준            |              12.                   산업재해 현황            |              최근                   3                   년간 산업재해 발생 현황            | 
   
   
 
  
          ○           재단은 계약상대자가 안전       ·       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음   
  
      9.       기타   
   
 
          |              ①            |              본 공고의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 참가자의 부담으로 함                   .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②            |              -                   제안서는 본 사업에 대한 제반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숙지하고 제안에 임한 것으로 간주 함                         -                   제안서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관련자료는 제안서 별첨으로 제출하여야 함                         -                   제안서는 허위나 단순예상으로 작성하여서는 아니되며                   ,                   모든 기재사항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함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③            |              인감도장의 누락 및 제안서에 허위로 작성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 및 계약을 해지 함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④            |              제안서 평가결과의 내용과 협상의 결과는 공개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함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⑤            |              본 입찰공고 및 제안요청서 등에 포함되지 않은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따름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⑥            |              본 용역과 관련하여 차후 특구재단의 요구가 있을시 자체 용역비정산보고서 또는 회계 전문기관의 감사를 필한 공인된 서류로 제출해야함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⑦            |              서류 제출시                   ,                   관련자 개인정보는 삭제 혹은 공백으로 제출해야함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⑧            |              향후 계약 체결 시 계약당사자는 기술자료를 재단에게 제공하는 경우 표준비밀유지계약                   (nda)                   체결을 요청할 수 있음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⑨            |              계약 체결 이후                   ,                   계약당사자는 재단의 보안관리 정책을 준수하여야 함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⑩            |              선금의 경우                   ,                   기획재정부 계약예규에 따라 계약금액의                   100%                   까지 지급 가능하며                   ,                   협상 과정 중 협의하여 계약 체결 후 선금지급을 요청하여야함                   .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⑪            |              납품대금연동제                   *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따라 납품대금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음                   .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*                   납품대금 연동제 홈페이지                   : https://www.smes.go.kr/pis/main/index.do            | 
   
   
 
  
      10.       문의처   
   
 
          |              구분            |              담당자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제안서등 기술관련 사항            |              인재경영실 김강태 연구원                   (042-865-8883)            | 
       |              입찰 및 계약 등 행정사항            |              안전관리팀 김민수 연구원                   (042-865-8896)            | 
   
   
 
  
  
   
 
          |              우리재단은 불공정행위                   ,                   부당한요구 등 부패행위의 근절을 위하여 신고제도                   (                   재단 홈페이지                   –                   윤리경영                   –                   e-                   신문고                   )                   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                 .                   관련 신고건에 대하여는 제반법률에 의거 신분보호조치가 적용됨을                   (                   허위신고 제외                   )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알려드립니다                   .           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