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입찰공고 제 2024-07 호
용역 입찰 공고
| < 이 계약은 청렴계약 ( 서약 ) 제가 적용됩니다 >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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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 이 계약은 「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」 제 5 조의 2 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.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 · 승낙하여야 하며 ,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해서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. 본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청렴계약 ( 서약 ) 서를 제출 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우리 재단에 청렴계약 ( 서약 ) 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. | |
「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」 제 5 조의 2 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 ․ 낙찰 ,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 ( 준공 ․ 납품 이후를 포함한다 ) 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,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 ․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 ․ 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, 이에 민 ․ 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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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| 금품 , 향응 , 취업제공 (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) 및 알선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 ( 授受 ) 하지 않겠습니다 . |
2. |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. |
3. |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 · 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. |
4. | 「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」 제 4 조의 2 제 1 항제 2 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. |
- 입찰자 : 입찰금액의 100 분의 5 - 계약상대자 : 계약금액의 100 분의 10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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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고일 | 2024 년 | 4 월 | 25 일 | |
등록 마감일시 | 2024 년 | 5 월 | 7 일 | 10:00 |
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「 ( 재 )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회계감사인 선임 용역 」 을 수행할 기관을 선정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여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.
2024 년 4 월 25 일
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이사장
1. 입찰에 부치는 사항
분류 | 내용 |
용 역 명 | ( 재 )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회계감사인 선임용역 |
수행기간 | 계약 체결일로부터 | 3 년 이내 | |
기초금액 | 84,000,000 | 원 | ( 부가가치세 포함 ) |
추정가격 | 76,363,636 | 원 | ( 부가가치세 미포함 ) |
과업범위 | 제안요청서 참조 |
입찰 ( 계약 ) 방법 | 제한경쟁입찰 ( 협상에 의한 계약 , 하도급 ․ 공동수급 불허 , 총액 ) |
2. 전자입찰 접수 및 개찰일시 ※ 시스템 장애발생시 개찰시간이 지연될 수 있음
접수개시일시 | 접수마감일시 | 개찰일시 | 개찰장소 |
2024. 4. 25. 14:00 | 2024. 5. 7. 10:00 | 2024. 5. 7. 11:00 | 특구재단입찰담당자 pc |
* 제안서 평가 후 가격을 개찰하므로 , 공고마감일 즉시 개찰되지는 않습니다 .
3. 입찰참가자격
① | 「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」 제 12 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 14 조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업체 |
② | 「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」 제 27 조제 1 항 및 동법 시행령 제 76 조에 의거 제한 받지 않는 자 ( 부정당업체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) |
③ | 입찰참가 신청일 기준으로 등록 취소 , 휴 ‧ 폐업 , 업무정지 등 결격사유가 없는 업체 |
④ | 입찰등록일 현재 재단 규정 및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상 하자가 있거나 금융기관의 신용유의정보보유자 ( 연체거래자 , 법정관리업체 , 국세 및 지방세 체납기업으로 규제되지 아니한 기관 |
⑤ | 「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」 시행령 제 2 조의 2 에 따라 「 중소기업기본법 」 에 따른 소기업 또는 「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」 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,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되고 유효기간 내의 중 ·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|
⑥ | 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」 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서 제출마감일까지 ‘ 회계법인 ( 업종코드 : 1200)’ 으로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|
⑦ | 본 용역은 하도급 및 공동수급을 불허함 |
4. 입찰 참가 방법 및 제출 서류 안내
○ 입찰참가 방법 ( 전자 제출 )
① | 가격입찰서 | 나라장터 ( 지문투찰 ) 를 통해 전자적으로 제출 * -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 7 조 제 1 항 3 호에 따라 입찰자는 입찰 후 보낸 문서함에서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. * 나라장터 가격입찰서 제출 시 세부산출내역서 반드시 첨부하여야 하며 , e- 발주시스템에 제출서류에는 포함하지 않습니다 . ※ 입찰금액은 면세업자를 포함하여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작성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. 면세업자가 낙찰 받은 경우 계약 전 면세사업자임을 재단에 알려야 하고 ,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. 만약 면세사업자로 알리지 않고 세금계산서가 아닌 계산서를 발행하여 대금 청구하는 경우 부가세 상당액을 공제하고 지급합니다 . |
② | 입찰참가서류 | e- 발주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제출 - 「 ( 계약예규 )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」 제 6 조 ( 제안서 등의 제출 ) 에 따라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, 수요기관에서 오프라인으로 평가합니다 . ※ “ 조달업체 매뉴얼 ” 을 참고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,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e- 발주시스템 유지 · 운영팀 (070-4056-6414, 6134, 6467) 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. |
제안서 |
발표자료 |
※ 나라장터 가격입찰서 제출 , e- 발주시스템을 통한 서류제출이 완료되어야 입찰이 완료됩니다 .
○ 제출서류
1. 입찰참가서류 |
① | 서약서 , 청렴계약 ‧ 인권경영 이행서약서 ( 제안요청서 내 서식 참조 ) |
② | 사업자등록증 , 법인등기부등본 ,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( 사용인감 사용 시 ) 각 1 부 |
③ | 제안업체 일반현황 및 연혁 , 사업수행 조직도 , 인력투입 현황 ‧ 계획 각 1 부 |
④ | 자본금 및 매출액 , 최근 3 년간 재무제표 각 1 부 |
⑤ | 소기업 · 소상공인 확인서 , 회계법인 등록증 각 1 부 |
⑥ |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 부 |
⑦ | ( 해당시 ) 입찰보증보험증권 |
⑧ | 최근 3 년간 관련 용역 수행실적 총괄표 ( 공공부문 실적만 제출 ), 사업 실적증명서 각 1 부 |
⑨ | 독립성 확약서 ( 제안요청서 내 서식 참조 ) |
⑩ | 기업신용평가등급 확인서 , 과업책임자 재직 ‧ 경력 증명서 각 1 부 |
2. 정성 제안서 |
① | 정성 제안서 1 부 |
3. 발표자료 |
① | 발표자료 1 부 |
※ 각 서류는 상기 4 개의 파일 ( 입찰참가서류 , 정성 제안서 , 정량 제안서 , 발표자료 ) 로 압축하여 제출 바랍니다 ( 전체 용량 150mb 이내로 제출 ).
○ 제안서 평가
평가방식 | 발표평가 |
평가장소 | 대전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회의실 |
평가일시 | 2024. 5 월 예정 |
※ 평가 일시 및 장소는 변동될 수 있음 .
5. 입찰보증금
○ 입찰자가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 분의 5 이상 ( 「 국가계약법 시행령 」 제 37 조 제 1 항 단서조항에 따른 기획재정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는 1 천분의 25 이상 ) 의 입찰보증금을 납부 하여야 합니다 .
- 신용정보 관리규약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
- 입찰공고일 이전 1 년 이내에 「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」 제 76 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 ( 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 중인 경우를 포함한다 .)
○ 상기에 해당하지 않는 자에 대해서는 입찰보증금은 면제 하되 ,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.
-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: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대신합니다 .
○ 납부기한 및 장소 : 입찰보증금은 반드시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( 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) 18:00 까지 입찰서 제출마감일 이전부터 입찰서 제출마감일 다음날로 기산하여 30 일 이상의 전자화 된 이행 ( 입찰 ) 보증증권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(g2b) 으로 전자송부 하여야 합니다 .
○ 낙찰자로 결정된 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금액의 1 천분의 25 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에 납부 ( 귀속 ) 하여야 하고 ,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됩니다 .
6. 낙찰자 결정방법
○ 하기 비중으로 평가하고 종합평점 결과 최고점수를 얻은 업체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한 후 협상에 의하여 낙찰자를 선정합니다 .
※ 가격 평가는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 별표 1 에 따름
7. 유의사항
① | 입찰참가자는 제안요청서 , 계약예규 일반용역입찰유의서 , 용역계약일반조건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셔야 하며 ,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. |
② | 제안요청서의 제안 일반사항에 명시된 사항 및 증빙서류를 갖추지 않은 제안서는 접수하지 않습니다 . |
③ |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계약업무요령 제 14 조 및 계약예규 일반용역입찰유의서 제 12 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무효될 수 있습니다 . |
8. 안전 · 보건 의무 확보 준수
○ 본 입찰에 참여한 업체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 4 조 및 제 9 조에 따라 다음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, 입찰자는 현장여건 ,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함
○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, 재단 요구 시 안전관리계획서를 재단에 제출하여 적격수급인 심사를 승인을 받아야 함 .
○ 적격수급인 심사 주요 항목
부 류 | 세부분류 | 내 용 |
안전보건관리체제 | 1. 일반원칙 | 도급 ‧ 수급인의 안전보건방침 적정 여부 |
2. 계획 수립 | 산업재해 예방활동에 대한 수급인의 이행계획 적정 여부 |
3. 역할 및 책임 | 이행계획 추진을 위한 구성원의 역할 분담 ( 본사 , 현장 ) |
실행수준 | 4. 위험성평가 | 도급작업의 위험성 평가결과에 대한 이해수준 등 |
5. 안전점검 | 안전점검 및 모니터링 ( 보호구 착용 확인 포함 ) |
6. 이행확인 | 안전조치 이행여부 확인 |
7. 교육 및 기록 | 안전보건교육 계획 및 기록관리 |
8. 안전작업허가 | 유해 ‧ 위험작업에 대한 안전작업 허가 이행수준 |
운영관리 | 9. 신호 및 연락체계 | 도급 ‧ 수급업체 신호 및 연락체계 |
10. 위험물질 및 설비 | 유해 ‧ 위험 물질 및 취급 기계 ‧ 기구 ‧ 설비의 안전성 확인 |
11. 비상대책 | 비상시 대피 및 피해 최소화 대책 |
재해발생수준 | 12. 산업재해 현황 | 최근 3 년간 산업재해 발생 현황 |
○ 재단은 계약상대자가 안전 · 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음
9. 기타
① | 본 공고의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 참가자의 부담으로 함 . |
② | - 제안서는 본 사업에 대한 제반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숙지하고 제안에 임한 것으로 간주 함 - 제안서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관련자료는 제안서 별첨으로 제출하여야 함 - 제안서는 허위나 단순예상으로 작성하여서는 아니되며 , 모든 기재사항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함 |
③ | 인감도장의 누락 및 제안서에 허위로 작성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 및 계약을 해지 함 |
④ | 제안서 평가결과의 내용과 협상의 결과는 공개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함 |
⑤ | 본 입찰공고 및 제안요청서 등에 포함되지 않은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따름 |
⑥ | 본 용역과 관련하여 차후 특구재단의 요구가 있을시 자체 용역비정산보고서 또는 회계 전문기관의 감사를 필한 공인된 서류로 제출해야함 |
⑦ | 서류 제출시 , 관련자 개인정보는 삭제 혹은 공백으로 제출해야함 |
⑧ | 향후 계약 체결 시 계약당사자는 기술자료를 재단에게 제공하는 경우 표준비밀유지계약 (nda) 체결을 요청할 수 있음 |
⑨ | 계약 체결 이후 , 계약당사자는 재단의 보안관리 정책을 준수하여야 함 |
⑩ | 선금의 경우 , 기획재정부 계약예규에 따라 계약금액의 100% 까지 지급 가능하며 , 협상 과정 중 협의하여 계약 체결 후 선금지급을 요청하여야함 . |
⑪ | 납품대금연동제 * 따라 납품대금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음 . * 납품대금 연동제 홈페이지 : https://www.smes.go.kr/pis/main/index.do |
10. 문의처
구분 | 담당자 |
제안서등 기술관련 사항 | 인재경영실 김강태 연구원 (042-865-8883) |
입찰 및 계약 등 행정사항 | 안전관리팀 김민수 연구원 (042-865-8896) |
우리재단은 불공정행위 , 부당한요구 등 부패행위의 근절을 위하여 신고제도 ( 재단 홈페이지 – 윤리경영 – e- 신문고 ) 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. 관련 신고건에 대하여는 제반법률에 의거 신분보호조치가 적용됨을 ( 허위신고 제외 ) 알려드립니다 . |